(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영향으로 패션과 뷰티 시장이 살아나며 속옷 구매도 늘고 있다.
GS샵 온라인몰이 1∼10일 여성 속옷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 기간 인기를 끌었던 홈웨어 매출은 전년 대비 40% 감소하고 일반 브래지어·팬티 등 속옷 매출은 38%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몸매를 잡아주는 세미 보정 속옷은 215%나 증가하는 등 오름세가 두드러졌다.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트렌드 영향으로 리복, 플레이텍스 등 스포츠 브랜드 속옷도 78%나 늘었다.
GS샵 관계자는 "속옷은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이 성수기인데 연초에 40%나 매출이 는 것은 이례적"이라며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로 의류·메이크업 수요가 살아나면서 영향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S샵은 13∼19일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감탄브라 3개 브랜드 속옷 대상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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