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미닝 아웃 트렌드에 비건 뷰티 뜬다"

입력 2023-02-13 09:24  

현대백화점 "미닝 아웃 트렌드에 비건 뷰티 뜬다"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가 확산하며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서 비건 뷰티가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이 운영하는 비건 뷰티 편집숍 비클린은 지난달 매출에서 20·30대 매출 비중이 70%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현대백화점 전체 화장품 매장 평균인 33.7%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비클린은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됐거나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는 비건 뷰티 편집숍이다.
지난해 비클린은 팝업 행사를 251회 열어 신생 인디뷰티 브랜드 론칭쇼나 신상품 선공개 등 이슈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이른바 '앵커 콘텐츠'로 비건 뷰티를 내세울 방침이다.
올해 천호점·중동점에 비클린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향후 전국 16개 백화점에 비클린 매장을 내는 것을 검토 중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