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전남 신안 증도에 위치한 엘도라도 리조트는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이용한 예약과 모바일 체크인 등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후부터 이용객들이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객실을 예약할 수 있고 프런트에서 기다리지 않고 모바일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을 통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는 엘도라도 리조트가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은 채팅 창 안에서 AI를 활용해 이용자와 다양한 형태로 소통하며 이용자 의도를 파악해 정확도 높은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엘도라도 리조트는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 도입과 디지털 전환을 H2O호스피탈리티와 함께 진행했다.
H2O는 엘도라도 리조트에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을 위한 스마트 도어락, 예약 자동화 시스템(CRS), 소비자와 직접 연결을 위한 소비자 직접판매(D2C)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엘도라도 리조트는 "리조트 운영 업무를 개선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H2O의 서비스를 채택했다"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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