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공개…작년 폐지된 셧다운제 대안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문화재단은 부모가 청소년 자녀의 온라인 게임 이용 시간을 손쉽게 일괄 설정할 수 있는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홈페이지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종전에는 학부모가 자녀의 게임 시간을 설정하려면 개별적으로 게임사에 연락을 취해야 했다.
그러나 게임문화재단이 내놓은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호자와 청소년의 본인인증을 거쳐 여러 게임의 이용 가능 시간대를 한 번의 신청만으로 설정할 수 있다.
재단은 현재 넥슨코리아와 엔씨소프트[036570]가 서비스에 동참했고, 올해 상반기 스마일게이트와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시스템이 활성화될 수 있게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지속해서 참여 게임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시간 선택제는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16세 미만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이용을 제한하던 '게임 셧다운제'가 지난해부터 폐지되면서 대안으로 마련됐다.
김경일 재단 이사장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 논의해 게임 시간을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건강한 이용 습관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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