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위스키도 편의점이 '대세'…주류 라인업 강화

입력 2023-02-28 08:51  

와인·위스키도 편의점이 '대세'…주류 라인업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주류 유통 강자로 떠오른 편의점 업계가 와인과 위스키를 앞세워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편의점 GS25는 3월 한 달간 와인 20만병을 초특가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와인 전문 김유미 MD가 업계 최초로 프랑스 보르도 와인 협회에서 기사 작위를 받은 것을 기념한 행사다.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에서 선보이는 5천여종의 주류 중 김유미 MD가 직접 고른 57종의 프랑스 와인을 행사가에 선보인다.
특히 프랑스 유명 와인 메이커 장뤽튀느방이 GS리테일[007070]을 위해 만든 베토벤 헌정 와인 '넘버3 에로이카'를 매그넘(1.5L), 더블 매그넘(3L), 임페리얼(6L) 등 특별 용량 한정판으로 내놓는다.
또 여왕의 샴페인으로 알려진 '마리 스튜어트' 등 프리미엄 와인도 한정 물량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일본 위스키 '코슈 니라사키' 2종을 단독 소싱으로 선보인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일본 위스키는 최근 품절 대란까지 일으킬 만큼 MZ세대에 인기가 높다.
2021∼2022년 이마트24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 중 20∼30대 비중은 60∼70%를 차지하고 있는 데다, 최근 3년간 위스키 매출도 매년 평균 2배 이상씩 늘고 있다.
또 위스키와 함께 토닉워터, 얼음컵, 탄산수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도수가 높은 술을 하이볼로 만들어 먹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마트24는 또 짐빔 대용량 사이즈와 오켄토션 12년산, 수이진 등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앞으로도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