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한진[002320]은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이 제4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KWDA) 어워드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별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ESG 특별상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지역사회 상생활동과 친환경 물류활동으로 조 사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조 사장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지역 기관, 기업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발굴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0년 취임한 조현민 사장은 농·축·수산물 기프트카드 '내 지갑 속 선물'과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을 선보였다.
내 지갑 속 선물은 선불카드와 배송서비스를 결합해 산지 농가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의 농·축·수산물 기프트카드다.
제철 과일로 구성된 '내 지갑 속 과일', 수산 상품을 담은 '내 지갑 속 바다', 축산 상품이 해당하는 '내 지갑 속 목장' 3가지 종류로 마련됐다.
조현민 사장이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은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종이를 사용해 별도의 테이프 없이 조립만으로 포장할 수 있도록 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