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에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입력 2023-03-02 09:44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에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광고주협회·소비자단체협의회 주최…디지털 부문 대상은 현대차 'PET의 여정'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한국광고주협회는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 대상에 해태아이스크림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펜타클 제작)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난해 집행된 광고 작품들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협회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은 1970년대부터 사랑받아온 CM송이지만 청각장애인은 한 번도 들을 수 없었다는 점에 주목,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냄으로써 국민에게 의미 있는 울림을 줬다"고 전했다.
디지털부문 대상은 해양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현대자동차[005380]의 실제 활동을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제작한 현대자동차 'PET의 여정'(이노션 제작)이 선정됐다.

제일기획[030000]이 제작한 삼성전자[005930] '타이거 인 더 시티(Tiger in the City)'(OOH영상 부문)와 대홍기획이 만든 롯데마트 '장바구니 들고 오신 고객님을 찾습니다'(오디오 부문), TBWA 코리아(KOREA)의 신한라이프 '컷 더 링크(CUT THE LINK)'(인쇄 부문)는 문체부장관상을 받는다.
올해 신설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상에는 동국제약[086450] '약은 수거함에 쏙 넣기로 '약쏙''(대홍기획 제작)이, 한국광고주협회장상에는 HD현대[267250] '기술을 담은 우리의 약속'(이노션 제작)이 각각 선정되는 등 총 5개 부문 41편이 좋은 광고로 뽑혔다.
원영희 심사위원장(한국YWCA연합회 회장)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친환경, 미래 신기술 개발 등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광고물이 많았다"며 "이는 광고가 단순한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는 매체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9일 오후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린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