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동원F&B가 비건(채식) 참치 캔 등을 내놓으며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인 '마이플랜트'(MyPlant)를 개설하고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다.
식물성 참치인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의 경우 참치 특유의 결은 살리면서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로 낮췄다고 동원F&B는 설명했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 고객층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규모는 오는 2026년 약 2천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며 글로벌 시장의 경우 2025년 17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