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마켓은 직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를 스마트 오피스로 만들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 오피스는 사무실 근무와 원격 근무를 혼합해 시행하는 G마켓의 근무제도에 맞춰 자율성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독서실이 연상되는 1인 업무공간 '포커스룸'을 만들어 비대면 화상 미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정된 자리 없이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는 공유 좌석 '핫데스크'도 확대했다.
핫데스크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개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테크본부 개발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무실로 출근할 때 원하는 자리에서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핫데스크에는 자리마다 모니터 2개가 기본으로 설치돼있고 개별 물품 보관을 위한 전용 사물함도 갖췄다.
이 밖에도 사내에 다양한 냉장·냉동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무인 편의점을 새로 만들었고 휴게 공간도 늘렸다.
G마켓은 앞으로 핫데스크 규모를 확대하는 등 편하게 일하면서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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