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온라인에서 장을 본 뒤 점포에서 픽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e마일'에서 선보인 픽업 주문서비스의 지난달 주문량이 지난해 11월보다 352%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해 10월 말 e마일을 개편해 픽업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온라인 쇼핑으로 상품을 결제하고 희망 픽업 시간을 결정하면 고객이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지난달 주문 건수는 같은 기간 305% 증가했고 e마일 전체 매출의 20%에 달했다.
온라인 배송 시 구매할 수 없는 주류 상품도 픽업 주문 시 신분증 확인을 거치면 살 수 있는 등 오프라인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고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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