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이 동남아시아 국가의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태국의 송끄란(13∼15일), 캄보디아 크메르 신년(14∼16일), 인도네시아 르바단(21∼26일) 등 연휴를 맞아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롯데백화점은 이들의 발길을 잡을 대형 팝업을 열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 마련되는 '라인프렌즈 럭키하우스' 팝업에서는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준비돼있다.
네 잎 클로버를 활용해 전체 디자인을 꾸미고, 초록색 개구리 캐릭터 '레니니'를 전면에 내세워 관광객들을 맞는다.
매장 입구에는 3.5m 높이의 대형 레니니 인형이 설치되고, 인기 캐릭터 상품 1천여종을 선보인다.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만든 캐릭터 'BT21', YG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트레저와 협업해 만든 캐릭터 'TRUZ'(트루즈)도 팝업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3월 잠실점의 외국인 관광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다.
특히 코로나 이전인 2019년보다도 30% 더 늘었는데,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인근에 롯데월드타워 등 랜드마크가 있어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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