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명품 호실적에도 국내 기부는 인색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지난해 국내에서 수천억원대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르메스 코리아는 지난해 국내에서 6천50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2021년도의 5천275억원보다 23.2%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은 2천105억원으로 23.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천538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루이비통 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액이 1조6천922억원으로 15.2% 늘었다고 공시했다.
루이비통의 영업이익은 4천177억원으로 38.3% 증가했고, 순이익은 3천800억원으로 68.9% 늘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또 다른 브랜드인 디올도 지난해 매출액이 9천305억원으로 52% 증가했다.
그러나 이들 명품 브랜드는 수익의 대부분을 해외 본사로 보냈고, 국내 기부금은 형식적인 수준에 그쳤다.
에르메스 코리아는 지난해 국내에서 5억6천만원을 기부했고, 루이비통은 한 푼도 내지 않았다.
디올의 기부금은 1천620만원에 그쳤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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