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셀트리온[068270]이 사내 예절 차원에서 복장 준수 캠페인을 벌이자 일부 직원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셀트리온은 지난 19일 임직원에게 '직장인의 기본 소양 지키기 캠페인'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발송했다.
회사는 이메일에서 "그간 코로나로 공장 간 이동 시 가운닝을 착용하는 등 여러 어려움을 고려해 캐주얼 복장을 허용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완화되면서 이러한 어려움도 해소됐다. 이제 다시 직장인으로서 품격에 맞는 복장을 갖추자"고 했다. 가운닝은 의약품 생산 공장에 들어가기 전 방진복 등으로 환복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서 라운드티, 청바지, 트레이닝 바지, 후드티, 덧신 양말을 금지하고 임원은 최소한 정장을 착용하라고 안내했다.
점심시간에 미리 줄 서서 대기하지 않기, 상사·직장 동료와 서로 목례로 인사하기 등 당부 사항도 포함됐다.
이에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는 일부 직원들의 불만이 나왔다. 한 이용자는 "(회장이) 복장뿐만 아니라 점심시간 10분 전에 착석해라, 근무 시간에 핸드폰 사용하지 말아라 등 말도 안되는 말씀을 하셨다"고 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가 완화되고 일상회복이 본격화되는 시점에서, 업무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공지한 권고 사항이었다"며 "이미 시행 중인 'Going to the basic'(고잉 투 베이직) 사내 캠페인의 연장선상"이라고 밝혔다.
고잉 투 베이직은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정리 정돈을 습관화하자는 내용의 캠페인이다.
hyun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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