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콘텐츠 제공 LG채널 서비스 확대…가입자 4천800만명 돌파
웹OS 기반으로 다양한 강의 콘텐츠 등 제공…'맞춤형 경험'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LG전자[066570]가 독자 스마트TV 플랫폼인 웹(web)OS에 탑재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우선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LG 채널 서비스를 확대·다변화하고 있다.
LG 채널은 국가별 인기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호응을 얻고 있다.
미국에서는 대학체육협회(NCAA)의 미식축구와 농구를, 유럽에서는 영화와 드라마 등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국내 LG 채널에서 약 120개의 무료 채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돌싱글즈', '고독한 미식가', '심야식당' 등 인기 콘텐츠를 다른 무료 채널보다 한 달 먼저 만날 수 있다.
LG 채널의 글로벌 가입자 수는 현재 29개국 4천8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초(25개국 약 2천만명)와 비교하면 2배 이상으로 늘어난 것이다.
LG 채널뿐만 아니라 교육, 운동 등 고객이 참여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웹OS 콘텐츠의 인기도 높다.
최근 새롭게 탑재된 '마스터클래스'에서는 유명 셰프인 고든 램지와 인기 가수 머라이어 캐리로부터 요리와 보컬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전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의 리더십 강좌 수강도 가능하다.
또 글로벌강의 플랫폼 '유데미 큐레이션'에서는 챗GPT, 마케팅,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영어 등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밖에 AI 기술 기반으로 운동 자세를 카메라로 감지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엑서사이트' 등 홈트족을 위한 운동 콘텐츠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HE플랫폼사업담당 조병하 전무는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웹OS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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