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콜센터에서 음성통화 없이도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링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T전화 이용자가 SK브로드밴드·소방청 등 콜센터에 전화하면 챗봇과, 민원신고 페이지, 콜센터 상담 웹페이지, 웹 설치 페이지 등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SKT는 SK브로드밴드, 소방청과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앞으로 제휴 기업 및 공공기관을 늘려갈 예정이다.
조현덕 SKT T전화 CO 담당은 "비즈니스링크가 음성통화에 집중된 T전화의 역할을 넓혀 고객 편익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T전화 이용자의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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