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LCC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위…4번째 수상

입력 2023-05-08 11:10  

제주항공, LCC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위…4번째 수상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LCC 부문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네 번째 1위 수상이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 고객 기대수준 ▲ 고객 인지품질 ▲ 고객 인지가치 ▲ 고객 불평률 ▲ 고객 충성도 ▲ 고객 유지율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매년 실시된다.
제주항공은 이 가운데 인지가치, 기대수준, 인지품질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단거리 노선의 탄력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NCSI LCC부문'뿐 아니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그린스타' 등 올해 상반기 주요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기대를 만족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 연구하고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