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여행 촉진·'수출용사 발굴'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9개 중소기업 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내수·고용·수출 분야에서 최소 한 가지 지표 이상은 지난해 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내수 진작 분야에서는 500억원을 목표로 온누리상품권 구매 촉진 캠페인을 벌이고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캠페인,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에 발맞춰 온누리상품권 구매 운동을 전개하고 구매한 상품권은 근로자들에게 보너스로 지급한다.
또 고용 활력을 위해 청년고용 활성화 캠페인, 근로 시간 유연화 바로 알리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수출 증대를 위해 '무명의 수출용사' 발굴하기 캠페인, 해외 진출 기회 확대하기 캠페인 등도 추진한다. 미국·중동 등 주요 국가별 맞춤형 수출 상담회, 신산업·신기술 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일본 중소기업과의 경제 교류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 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시작한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이 경제 활력 회복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하며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 등 다른 경제 주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중기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등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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