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도넛 브랜드 '노티드' 등을 운영하는 GFFG는 글로벌 진출 계획을 담은 '뉴 GFFG 2.0' 전략을 17일 발표했다.
GFFG는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퓨전 한식 브랜드인 호족반의 해외 진출을 추진한다.
미국법인을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또 국가별 맞춤 전략을 수립하고, 메뉴와 인테리어를 현지 소비자 니즈(요구)에 맞춰 일부 현지화한다.
호족반의 경우 올해 뉴욕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이 밖에 이번 2.0 전략에는 새 브랜드 출시 등 베이커리 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도넛 튀김 주방로봇을 도입하고, 조리 공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도 개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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