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0조원 돌파' 국내 1위…현대차 2위

입력 2023-05-25 17:4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0조원 돌파' 국내 1위…현대차 2위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50대 브랜드 발표…이어 기아·네이버·SK텔레콤 순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브랜드 가치가 100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기업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인터브랜드의 한국법인은 25일 이 같은 내용의 대한민국 대표 5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인터브랜드가 집계한 올해 국내 50대 브랜드 가치는 201조125억원으로 작년보다 11.4% 상승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102조1천138억원으로 작년보다 19.9% 올랐다.
2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16.5% 상승한 20조1천625억원을 기록했다.
기아의 브랜드 가치는 10.9% 상승한 7조6천994억원이다. 기아의 브랜드 가치 순위는 지난해 4위에서 올해 3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네이버(6조7천493억원)와 SK텔레콤(3조6천320억원)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3.9% 하락했고, SK텔레콤은 3.3% 상승했다.
이들 상위 5개 브랜드의 가치는 140조3천억원으로, 50대 브랜드 전체 가치의 약 69.8%를 차지했다.
LG에너지솔루션(46위·4천257억원)과 오리온(47위·4천184억원), 두산에너빌리티(49위·3천973억원)는 올해 처음 5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기업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다각화를 통해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고 인터브랜드는 설명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