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겟(GET)생, 잼테크, 왓츠인마이백(BACK)…
KT[030200]는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도우미인 'Y퓨처리스트',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 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 6개를 2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키워드는 바쁜 일상에서도 글램핑 등 여유를 찾으며 삶의 조화를 추구한다는 '겟생', 캠퍼스 내에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남는 시간은 다양한 경험에 투자하는 '제로 칼로리 캠퍼스', 맞춤형 공간을 찾는 '왓츠인마이백'이다.
또 인기 있는 장소를 방문하더라도 그 인근 지역까지 관심을 보이는 '저니'(Z-OURNEY), 금융 앱에서 미션 수행에 재미를 느끼며 재테크를 하는 '잼테크', 자신의 취향을 담은 콘텐츠를 전시하는 '쇼트폴리오' 등도 주요 키워드에 포함됐다.
KT는 이를 토대로 Z세대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 "Y퓨처리스트 대학생의 신선한 관점과 목소리를 통해 인터넷 기사나 책에서는 볼 수 없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키워드로 도출했다"며 "이 트렌드 키워드를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반영해 Z세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