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로 차별화'…CU, 원피스·쿠키런 제품군 확대

입력 2023-05-28 09:57  

'인기 캐릭터로 차별화'…CU, 원피스·쿠키런 제품군 확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가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게임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CU는 일본 애니메이션 '원피스' 캐릭터가 들어간 에너지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원피스와 협업한 첫 제로 탄산음료다.
원피스 캐릭터 탈부착 스티커(띠부씰)를 동봉한 가공유 2종도 선보인다. 총 121종의 띠부씰 중 2종이 무작위로 들어 있다.



CU는 또 인기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로제쫄볶이 등 자이언트 냉장 분식 4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이 상품에도 쿠키런: 킹덤 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씰) 50종 중 1종이 임의로 동봉돼 있다. 상품당 5만개 한정 출시한다.
캐릭터 상품은 특별한 구매 경험을 원하는 10∼20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CU의 캐릭터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2배나 늘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CU는 지난해보다도 30% 더 많은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