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달 출시한 주류 픽업 서비스가 30·40세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홈플러스의 '이지픽업'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류를 주문한 뒤 원하는 날짜에 지정한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전체 이용객 중 30∼40대 비중이 70%를 넘고 있다.
판매량 기준으로는 와인과 위스키 등이 잘 나갔고 시간대별로는 오전 9∼10시와 오후 1∼3시 매출이 높았다.
홈플러스는 점포별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한정판 상품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지난달 27일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위스키 야마자키 12년 상품이 3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이지픽업 대상 품목은 와인과 위스키, 증류주 등 300여종으로, 110여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제품을 받아 갈 수 있다.
제품 수령은 결제 당일부터 8일 이내에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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