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으로 늘어난 여행수요 겨냥…이완신 총괄대표가 직접 현장 챙겨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호텔군HQ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롯데호텔, 롯데면세점과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일본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은 2012년부터 중국, 태국 등 해외에서 로드쇼를 진행해왔다.
2017년을 마지막으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태와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됐다가 6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특히 롯데호텔군HQ 주관으로 산하 계열사가 함께 해외 로드쇼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호텔군HQ는 지난달 30일 일본 도쿄 페닌슐라 호텔에서 개최한 로드쇼에서 일본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100여명을 초청해 롯데호텔, 롯데면세점의 브랜드와 관광 인프라를 알렸다.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한국의 유명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이와 연계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롯데면세점도 국내 매장과 한국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고 이와 연계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도쿄 로드쇼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가 직접 참석해 환영사, 영접, 미팅 등 행사 전반을 챙겼다.
이 총괄대표는 지난달 31일 롯데면세점 오사카 간사이공항점에 방문해 매장 환경 등을 점검하기도 했다.
롯데호텔군HQ는 이날 오후 오사카에서 현지 여행 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해 로드쇼를 이어간다.
이 총괄대표는 "엔데믹 이후 늘어나는 관광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로드쇼를 마련했다"며 "문화체육관광부 및 산하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한국의 매력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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