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네이버는 정부·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강화한 쇼핑라이브(인터넷 생방송 판매)로 전국의 지역 생산자와 청년 창업가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겠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스마트폰으로 라이브커머스(인터넷 생방송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중소상공인(SME)의 시장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추고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네이버는 2020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운영해오던 '동행세일' 축제를 연 2회에서 매달 2회로 확대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라이브를 월 2회(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또 2021년부터 지역 생산자의 우수한 특산품을 알리는 '2시 팔도유람' 생방송도 순항 중이라고 네이버는 덧붙였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