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협업 콘셉트는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만두, 국물 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내 공동 개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주요 신제품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 선보인다.
만두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과 분식류, 케어푸드 등을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출시한다.
또 CJ제일제당은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8∼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테마관을 운영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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