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술캠페인 영상, 美 '퀘스타 어워즈' 최고상

입력 2023-06-11 09:41  

현대차그룹 기술캠페인 영상, 美 '퀘스타 어워즈' 최고상
학대아동 회복 모빌리티 '아이케어카' 영상, 5개월만에 조회수 4천만회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미국 머콤 주관 '퀘스타 어워즈' 자동차 부문에서 기술 캠페인 영상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위너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30여년 역사의 퀘스타 어워즈는 매년 약 200개 글로벌 기업의 홍보영상을 평가해 시상한다. 현대차그룹은 2021년에도 이 대회 '지속가능성·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 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의 개발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바퀴에 희망을 싣고) 영상을 출품했다.



현대차그룹의 메시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에 걸맞게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영상은 올해 초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됐고, 약 5개월 만에 총 4천26만회(한국어 2천만회·영어 2천26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 영상에는 1만5천건의 '좋아요'와 3천5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현대차그룹은 이 영상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조성하고,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의 다양한 사회적 활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차그룹은 2015년부터 모빌리티의 사회적 활용을 담은 기술 캠페인을 총 6편 제작했다. 이들 영상의 유튜브 조회 수는 총 1억4천만회에 달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인류의 삶을 더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선한 진정성을 담은 기술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