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등 30여 개 브랜드와 라이브 커머스…채널 운영사는 한국 기업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유튜브가 오는 30일 한국어판에 쇼핑 채널을 개설한다. 유튜브가 공식으로 쇼핑 채널을 운영하는 대상 국가는 한국이 처음이다.
21일 유튜브에 따르면 '유튜브 쇼핑' 채널에는 삼성전자·LG전자·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데코르테·푸마 등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에는 90일 프로젝트로 계획했으나 장기 운영할 가능성도 있다.
유튜브가 지난해 말 쇼핑 탭을 공식으로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는 크리에이터들이나 기업들이 자신들의 개별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해왔다. 영상에 제품을 태그하거나 영상 하단에 제품 링크를 넣는 방식이었다.
이제는 유튜브에 공식 쇼핑 채널이 생김에 따라 해당 채널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유튜브 공식 쇼핑 채널은 국내 별도 운영사를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유튜브 관계자는 "유튜브는 한국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에게 흥미롭고 유익하며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제품 기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다양한 유튜브 쇼핑 관련 기능들을 실험적으로 선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lis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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