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V·PHEV·터보HEV 'RX'도 동시 국내 출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렉서스의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RZ450e)와 3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갖춘 '뉴 제너레이션 RX'(RX 시리즈) 등 2종의 전동화 모델이 국내 출시됐다.
렉서스코리아는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커넥트투에서 간담회를 열고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렉서스 전동화)' 비전하에 렉서스의 첫 전용 전기차 RZ450e와 뉴 제너레이션 RX 등 전동화 모델 2종의 출시를 발표했다.
RZ450e는 렉서스 브랜드가 처음 선보이는 순수 전기차(BEV)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TNGA를 탑재해 새 디자인 방향성과 주행 성능을 구현한 렉서스 브랜드 변화의 출발점이라고 렉서스코리아는 소개했다.
BEV 전용 71.4kWh(킬로와트시)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갖추고, 렉서스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SiC) 인버터를 채택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77㎞까지 달릴 수 있다. 시스템 총출력은 312마력이다.
RZ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모델로 출시된다.
RX 시리즈는 2006년 처음 출시된 렉서스 핵심 모델 RX의 전동화 버전이다.
하이브리드(HEV) 모델인 RX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인 RX450h+, 퍼포먼스를 강화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터보 HEV) RX500h F 스포츠 퍼포먼스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나왔다.
RX350h는 2.5L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는 동시에 13.6㎞/L의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RX450h+는 2.5L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출력 309마력을 갖췄다.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14.0㎞/L(휘발유)이다.
RX500h F 스포츠 퍼포먼스 모델은 2.4L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과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시스템 총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고 렉서스코리아는 설명했다.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렉서스는 탄소중립이라는 큰 목표 아래 진심 어린 환대와 고객 한 분 한 분의 행복을 위해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렉서스만의 '메이킹 럭셔리 퍼스널'(고급스러움의 개인화)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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