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칵테일이 인기를 끌면서 이 칵테일에 넣어 마시는 음료 '솔의눈'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은 240㎖ 캔 제품 환산 기준 2천500만캔으로, 전년보다 약 70% 증가했다.
롯데칠성[005300]은 소주 칵테일 트렌드와 함께 지난해 솔의눈 500㎖ 페트 제품을 출시한 것이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달부터 솔의눈 500㎖ 페트 제품이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뿐 아니라 소매점,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되는 만큼 인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솔의눈은 지난 1995년 출시된 장수 브랜드로, 스위스산 솔싹 추출물이 들어 있어 마시면 솔향이 나는 음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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