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 금쪽같은 펫보험' 가입 분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반려동물의 나이가 어릴수록 펫보험 가입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반려 가구는 보험료 부담이 되더라도 탄탄한 보장을 원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달 출시한 'KB 금쪽같은 펫보험'의 한 달간 가입 계약을 분석한 결과 0세부터 2세까지의 어린 강아지가 전체 가입 강아지 중 절반(49.6%)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고양이도 0세부터 2세까지의 고양이가 전체 가입의 42.3%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가입한 반려견의 품종은 포메라니안(15%), 말티즈(13%), 토이푸들(12%) 순이었다. 3개 품종이 전체 가입 반려동물의 약 40%를 차지했다.
펫보험의 보장 기간을 보면 5년 갱신형 상품 가입 비중이 3년 갱신형보다 높았다. 강아지의 경우 83.8%, 고양이의 경우 89.7%가 5년 갱신형 상품을 선택했다.
펫보험 가입자들은 반려동물이 가입할 수 있는 대부분의 보장을 챙겨 가입했다.
강아지의 경우 '반려동물 치료비'(100%)와 '반려동물 배상책임'(88.8%) 외에도 사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무지개다리 위로금'(86.8%)순으로 높은 가입률을 보였고, 고양이도 '반려동물 치료비'(100%), '무지개다리 위로금'(79.8%)의 가입 비율이 높았다.
가입자들은 보험료가 높더라도 가장 탄탄한 보장을 찾았다.
치료비 보장 비율이 90%로 가장 높은 프리미엄 보장에 가입하면서 자기부담금이 없는 플랜의 가입 수요가 높았다.
구체적으로 강아지의 53.0%, 고양이의 70.5%가 90% 치료비 보장을 선택했고, 강아지의 58.9%, 고양이의 66.6%가 자기부담금이 없는 플랜을 선택했다.
KB 금쪽같은 펫보험은 판매 첫 달 1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srch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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