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30명 선정…김연경·김보성 등

입력 2023-07-10 14:00  

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30명 선정…김연경·김보성 등
'헤비급 기부천사' 럭키산업 박흥석·'대구의 슈바이처' 박언휘 등 시상


(세종=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국세청이 성실납세와 기부·봉사에 앞장선 '아름다운 납세자' 30명을 선정했다.
국세청은 10일 오후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아름다운 납세자상(賞)' 수상자들을 초청해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납세자'에는 50여년간 기부활동을 이어오며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헤비급 기부천사'로 불리는 ㈜럭키산업 박흥석 대표, 매년 대학교와 복지단체에 발전기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경영노하우를 전수하는 재능기부까지 실천하는 음식점 '촌당'의 손응연 대표 등이 선정됐다.
특히 박 대표는 수술비가 부족해 치료받지 못하는 심장병 어린이에게 성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1973년부터 현재까지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 '박언휘슈바이처 나눔재단'을 설립해 20여년간 노숙자와 불우이웃 봉사활동을 펼친 '대구의 슈바이처' 박언휘 박언휘내과의원 원장 ▲ 외국인 근로자를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는 양동호 연합외과의원 원장 ▲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년 무료로 전기설비를 개·보수하고 지역 내 고등학교·대학교에 전기분야 재능기부를 실천한 ㈜세아전설 박근욱 대표 ▲ 범죄피해자 법률지원과 함께 직업훈련비·학자금 등을 지원한 ㈜오토뱅크 문승현 대표 등도 뽑혔다.
개인사업자로서는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해 위생용품 세트 '핑크박스'를 전달하고 배구 꿈나무 장학금 지원 및 훈련용품 지원활동을 펼친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 소아암 환우돕기 기부금 모집 등의 나눔활동을 실천한 영화배우 김보성(본명 허석) 등도 뽑혔다.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 선정자에게는 선정일로부터 3년 동안 세무조사 유예·납세담보 면제, 인천공항 정부종합행정센터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 이용 등 세정상 우대 혜택을 준다. 국립조세박물관 홍보관에도 게시된다.
지난 2020년부터는 수상자 대상에 근로자까지 포함하고 있다. 국세청은 근로자 선정 인원을 2021~2022년 각 5명에서 올해 10명을 늘렸다.
근로자 수상자로서는 30여년간 무의탁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에 사회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지난 2021년엔 갑작스럽게 의식을 잃은 안전교육생을 초동구호해 '여수시 슈퍼맨'으로 불리는 신동환 경감, 몽골·베트남·카자흐스탄을 찾아 외국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친 이은희 참좋은치과의원 사원 등이 선정됐다.
j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