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만2천세대에 31억3천만원 상당 선물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부영그룹이 자사 아파트에 대한 하자보수는 접수 당일 처리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부영그룹은 13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기 위해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입주민이 직접 고객센터에 연락한 뒤 기다려야 했지만, 앞으로는 관리소에 하자보수를 의뢰하면 관리소장과 영업소장이 직접 확인 후 즉시 처리한다.
전문 인력이 필요한 하자보수는 일주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했다.
접수 당일 조치가 가능한 경우는 ▲ 조명기구 일체 ▲ 홈오토·디지털 도어록·인터폰·스위치 등 ▲ 하수구·변기·싱크대 막힘 공사, 수전류, 욕실 액세서리 등이다.
부영그룹은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자보수와 관련된 협력 업체를 해당 아파트가 있는 지역 업체 위주로 참여시키기로 했다.
부영그룹은 임대아파트 23만가구를 포함, 그동안 전국에 30만가구를 공급했다.
부영그룹은 이와 함께 자사 임대아파트 및 분양 아파트 중 하자보수 기간이 남은 11만2천여 세대에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금액으로는 약 31억3천만원 상당이다.
앞서 창업주인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지난달 전남 순천 고향마을 주민과 초중고 동창 수백명에게 1명당 최대 1억원씩을 선물해 화제가 됐다.
부영그룹이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1조1천억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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