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도 3% 감소…화장품·생활용품·음료 모두 실적 악화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LG생활건강이 좀처럼 꺾이지 않는 '중국발 리스크'로 2분기에도 신통치 않은 성적표를 받았다.
LG생활건강[051900]은 연결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57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7.1% 감소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783억원을 11.5% 밑도는 것이다.
매출은 1조8천77억원으로 3% 감소했고 순이익은 964억원으로 23.5% 줄었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이 3조4천914억원, 영업이익이 3천3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5%, 22.5% 각각 감소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11.2%에서 8.7%로 내려갔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주력인 화장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7천80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5%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700억원으로 24.9% 급감했다.
매출의 경우 백화점, 헬스앤뷰티(H&B) 등의 내수 채널은 비교적 선방했으나 중국 시장과 면세 사업 부진으로 전체 실적이 크게 악화했다.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면세사업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세를 각각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주요 판매 채널의 실적 둔화 속에 사업 효율화를 위한 비용까지 더해져 크게 줄었다.
생활용품(HDB)과 음료(Refreshment) 사업은 외형은 성장했으나 벌이는 시원치 않았다.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5천460억원으로 0.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지속되는 원가·고정비 부담과 사업 효율화 비용 등으로 53.6% 급감한 276억원에 그쳤다.
음료 사업 역시 코카콜라 제로 등과 같은 제로탄산과 에너지 음료가 잘 팔리면서 매출(4천812억원)은 3.2% 증가한 반면에 영업이익(602억원)은 원재료 상승 등에 따른 원가 부담으로 5.5%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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