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브랜드 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이달 중순 50억개를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누적 매출은 3조원이다.
삼양식품은 지난 2012년 불닭브랜드를 선보였고, 출시 5년 만인 2017년 이 브랜드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0억개를 넘었다.
삼양식품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뿐 아니라 까르보,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불닭 제품을 구하려는 국내 소비자들이 늘자, 삼양식품은 해외 판매용이던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탕면을 국내 출시했다.
두 제품은 지난 6월 국내 출시 이후 6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해외 각국의 특색있는 맛을 접목한 불닭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 불닭 글로벌 캠페인으로 댄스 챌린지인 '플레이 불닭'을 시작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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