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9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7천962억원으로 4.5% 늘었고 순이익은 330억원으로 20.4% 줄었다.
음료 부문 매출은 5천379억원으로 3.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78억원으로 6.4% 늘었다.
에너지음료 매출은 28.2% 증가했고 스포츠음료와 차류(다류) 제품 매출은 19.9%, 10.9% 각각 늘었다.
주류 부문 매출은 5.1% 증가한 1천982억원이지만, 영업이익은 75.8% 감소한 23억원이다.
하이볼이 인기를 얻으며 와인과 수제맥주 소비가 감소한 상황에서 원재료비와 사업 경비 부담이 지속된 데 따른 것이다.
'처음처럼 새로' 등 소주 매출은 28.4%,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매출은 7.2% 증가했으나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21.7%, 18.3%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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