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7조6천억원…활성 고객·1인당 매출도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쿠팡이 고물가와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 국면에서도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쿠팡은 지난해 3분기 이후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면서 올해 사상 첫 '연간 흑자 달성' 목표도 제시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은 올해 2분기 매출이 58억3천788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쿠팡이 제시한 분기 평균 원/달러 환율 1천314.68원을 적용하면 매출은 약 7조6천749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1억4천764만달러(약 1천940억원)로 지난해 3분기부터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분기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 1분기에 처음으로 1억달러선을 넘어섰고, 2분기에 다시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3·4분기 연속 흑자를 내고도 연간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올해는 1분기부터 내리 흑자를 기록하면서 2010년 창업 이래 첫 연간 흑자 달성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에는 6천714만달러의 영업손실을 낸 바 있다.
2분기 순이익도 1억4천519만달러(약 1천908억원)로 흑자 전환했다.
쿠팡은 또 2분기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활성 고객이 1천971만명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 늘었고, 고객 1인당 매출도 296달러로 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조정 EBITDA(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순이익)는 3억22만달러로 처음으로 3억달러를 돌파했다.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해외사업, 핀테크 등 신사업 부문의 매출은 1억5천629만달러로 지난해보다 2%가량 감소했다.
거랍 아난드 쿠팡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비교 불가한 수준의 투자로 연속해서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했다"면서도 "거대한 유통시장에서 쿠팡의 점유율은 여전히 한 자릿수에 불과하다"며 추가 성장 의지를 내비쳤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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