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스피 상장사 크래프톤[25996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3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직전 분기 대비 53.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3천87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6%, 전 분기 대비 28.2% 감소했다.
순이익은 1천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7%, 전 분기 대비 51.9% 줄었다.
크래프톤은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 주요 콘텐츠의 하반기 출시 집중으로 매출이 안정화됐다"고 설명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2천5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했다.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1천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직전 분기 대비 2.4% 증가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지급수수료 706억 원, 앱 수수료·매출원가 322억 원, 주식 보상 비용 91억 원, 마케팅비 87억 원, 기타 비용 319억 원 순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게임 퍼블리싱 및 자체적인 신규 게임 지식재산(IP) 발굴을 통해 성장성을 확대, 올해부터 2026년까지 24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연구개발, 메타버스 게임 '프로젝트 미글루' 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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