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현대백화점그룹과 오는 23일까지 MZ세대 외국인 관광객의 인기 쇼핑 명소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한국방문의 해 홍보를 위한 'K-컬처 팝업'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이날 K-컬처 팝업 개막식에 참석해 "K-컬처와 MZ세대의 소비문화가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동향 변화에도 직접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한국을 찾는 많은 외국인 분이 더현대 서울에서 최신 K-컬처를 생생하게 느끼고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컬처 팝업에서는 한국 전통문화와 최신 패션, K-팝, 음식, 예술, 뷰티 등 K-컬처의 대표 상품과 함께 K-관광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문체부는 관광공사와 K-관광의 매력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부산과 뉴욕에서 K-컬처 팝업을 운영했고 다음 달에는 태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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