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굿즈 판매 증가세…'잔망루피' 최고인기"

입력 2023-08-14 09:35  

제주항공 "굿즈 판매 증가세…'잔망루피' 최고인기"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자체 기획상품(굿즈) 판매량이 올해 들어 7월까지 3만5천749개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만6천162개) 대비 36.6% 증가한 것이며, 항공 수요가 가장 높았던 2019년 같은 기간(1만7천93개)보다는 209% 늘어난 것이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캐릭터이자 회사 모델인 '잔망루피'를 활용한 제품이 올해 1∼7월 판매된 제주항공 기획상품의 67.6%를 차지했다.
제주항공은 2010년부터 인기 한류스타를 모델로 선정하고 관련 기획상품을 판매해 왔다. 애경산업, 삼성전자, CJ제일제당, GS리테일 등 다양한 기업과 제휴를 진행했다.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한 캐릭터 '제코'를 활용해 생태적 가치를 담은 기획상품도 만들고 있다.
또 항공 폐기물 자원을 재활용한 굿즈로 항공업계 순환 경제 활성화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제주항공은 덧붙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획상품 하나하나에 제주항공의 철학을 담아내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