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셀트리온제약[068760]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148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1천102억원으로 같은 기간 4.6% 증가했다. 매출로는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이로써 이 회사의 상반기 매출액은 2천억원, 영업이익은 24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30.6% 성장했다.
회사는 화학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사업 부문이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화학의약품 부문에선 주력 제품인 간장용제 '고덱스캡슐'이 2분기 약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고혈압 치료제 '이달비'도 꾸준히 성장하며 매출에 기여했다.
바이오의약품 부문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가 약 21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성장했다. 이들 제품은 각각 36%, 30%, 2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램시마의 피하주사 제형인 램시마SC도 전년 대비 약 4배 이상 매출액이 증가했고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와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도 시장에 순조롭게 진입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회사는 다국적 제약사로부터 인수한 당뇨병 치료제 '네시나'와 이달비의 생산 내재화에 속도를 내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수익성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셀트리온[068270]과 함께 이들 제품의 복약 편의성을 높인 복합제 개량 신약 개발에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이번 분기에는 양 사업부의 주요 품목이 견고한 매출을 올리면서 안정적인 성장세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주요 품목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대에 힘쏟는 한편, 이익률 향상에도 더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yun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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