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높은 기저와 온라인 광고 시장 부진 때문"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커넥트웨이브[11986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98억9천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4%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천134억 원으로 약 10% 감소했고, 순이익은 약 136% 증가한 37억5천만 원을 기록했다.
총거래액(GMV)은 3조2천억 원, 조정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15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3%, 13% 감소했다.
커넥트웨이브는 "지난해 높은 기저와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부진이 성장 흐름에 영향을 미쳤다"고 진단했다.
상반기 전체로는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다나와' 합병 효과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상반기 연결 기준 커넥트웨이브의 영업이익은 20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약 38% 성장했다 .
총거래액은 6조4천억 원, 매출은 2천358천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14% 증가했다.
조정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도 310억 원으로 같은 기간 26% 늘었다.
커넥트웨이브는 에누리, 몰테일, 메이크샵 등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가 다나와와 지난해 11월 30일 합병해 설립된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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