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Sh수협은행은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으로 노년층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을 탐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수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본부에 따르면 보이스피싱범은 자녀를 사칭해 노년층 고객이 지정 계좌로 송금하도록 했다.
수협은행은 고객이 여러 은행에 나눠 보관 중이던 자산을 하나의 계좌에 분할 이체하는 이상 거래 패턴을 인지하고 해당 계좌를 지급정지한 뒤 보이스피싱 여부를 확인했다.
그 결과 보이스피싱범은 중국 등 해외 인터넷 프로토콜(IP)로 메신저에 접속해 송금을 유도하는 메신저피싱 일당인 것으로 드러났다.
수협은행은 관계자는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에 인공지능(AI)과 딥러닝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고도화 프로젝트를 추진해 연내 마무리할 예정"이라며 "금융감독원과 협력해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피해방지 대책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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