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 북미 이어 유럽 출시

입력 2023-08-27 10:00  

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 북미 이어 유럽 출시
97형·83형·77형 초대형 무선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프리미엄 LCD TV 'LG QNED' 신제품도 출시…75형 이상 모델이 절반 육박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세계 최초의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이달 북미에 이어 유럽 시장에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최초 4K·120헤르츠(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적용한 세계 최대 97형을 비롯해 83형과 77형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앞세워 초대형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대표 모델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무선 오디오·비디오(AV) 전송 솔루션을 적용해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 TV와 연결된 주변기기의 복잡한 연결선에 대한 불편을 해소했다.
제품은 97형(화면 대각선 약 245㎝) 올레드 TV와 '제로 커넥트 박스'로 구성된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약 10m(화면 정면 기준) 내에서 4K 해상도·120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한다.
해외 유력 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매체 '톰스가이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올해 최고의 신제품'에 선정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다른 미국 매체 '트와이스'는 "LG전자의 걸작 올레드 TV에 적용된 무선 기술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시청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75형 이상 초대형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이달 북미와 유럽 시장에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TV' 신제품도 출시했다. 이를 포함해 LG QNED TV를 올해 총 6개 시리즈 22개 모델 라인업으로 강화했으며, 이 가운데 75형 이상 모델이 절반에 육박한다.
LG QNED TV는 퀀텀닷과 나노셀 물질을 동시에 활용한 독자 고색재현(WCG)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로 더욱 정교한 색감을 표현한다.
LG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비롯해 LG 올레드 에보, LG QNED TV, LG 스탠바이미 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선필 LG전자 HE상품기획담당 상무는 "세계 최초의 무선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 'LG QNED'를 앞세워 전 세계 고객에게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시청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