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통한 경제 활력 캠페인 '황금녘 동행축제'의 시작으로 '외식업 소상공인 기 살리기' 캠페인을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단골 맛집을 찾아 인증사진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시태그(#황금녘동행축제, #맛집기살리기)와 함께 올리고 중기부 공식 SNS에 올라온 이벤트 공지글에 게시물 링크 등을 댓글로 남기면 경품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기간은 축제 시작일인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다.
한편 외식업 소상공인 기 살리기 캠페인을 위해 기업도 힘을 보탠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는 한 주간 동행축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농협·신한·비씨카드는 백년가게에서 결제 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백년가게는 SNS 방문 인증을 남긴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땅스부대찌개는 배달할인을 해 준다.
깐깐한족발 직영점 4곳에서는 동행축제를 언급한 고객에게 막국수를 제공한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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