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가해 르노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 방향성을 담은 전시물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전시장에서 르노의 브랜드 상징인 로장주(마름모)와 '태풍의 눈' 엠블럼이 각도에 따라 교차되어 보이는 조형물을 선보인다. 프랑스와 한국이 만나 문화·기술적 교류를 이뤄나가는 의미를 담았다.
또 르노의 차량 디자인 철학이 드러나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래핑 차량도 전시된다.
디자이너들이 목업 차량에 라인테이프로 선과 면을 다듬으며 차량을 구상해온 과정을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실제 디자이너들의 스케치를 담은 영상과 디자인월도 준비됐다.
전시관 야외광장에서는 오는 10일까지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Value up)을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르노 시티 로드쇼'를 운영한다.
서울에 이어 광주에 마련된 르노 시티 로드쇼는 내달 9일까지 대전, 경기, 부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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