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출시 60년 맞아 비전선포식…그룹명 변경 공식화
맞춤형 식품 개발·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 등 방향 제시
'오너가 3세' 전병우 CSO, 공식 석상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지난 1963년 한국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을 내놓은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가 과학과 문화를 융합해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4일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서 '삼양라면 출시 60년 기념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이날 기조연설을 통해 "과학기술의 진보와 문화예술에서 얻는 영감이 잘 융합된다면 창업주의 일념인 '식족평천'(食足平天·먹는 것이 족해야 세상이 평화롭다)의 실현을 도울 것이라 믿는다"며 "더 맛있고 즐겁고 건강한 음식을 원하는 시대 요구에 따라 식품 사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불닭 챌린지'를 통해 세계인이 하나의 놀이 문화를 즐기는 모습을 목격했다"며 "세계인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매개체 역할을 했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 (불닭이) 더 큰 K-컬처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날 그룹명 변경을 공식화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라는 새 명칭은 하늘과 땅, 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기업 철학 '삼양'(三養)에 음식과 문화를 의미하는 '라운드', 과학기술을 뜻하는 '스퀘어'를 더해 만들었다.
또 과학기술 기반의 '푸드케어'(Food Care)와 문화예술 기반의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두 축을 중심으로 회사를 운영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사업 부문별 전략으로 삼양스퀘어랩(옛 삼양중앙연구소)은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군집체) 연구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식품을 개발하고, 삼양라운드힐(옛 삼양목장)은 소비자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를 위해서는 콩 연구를 강화해 대체육뿐 아니라 단백질을 강화한 라면, 밥, 과자, 가정간편식(HMR) 등 다양한 식품 개발에 집중한다.
삼양애니는 한국 음식의 매력을 디지털 콘텐츠와 e-커머스 등을 통해 확산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 밖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운드힐에서 온실가스 고정 효과 등 탄소 저감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오너가(家) 3세인 전병우 전략기획본부장(CSO)이 나와 이목을 끌었다.
전 본부장이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 CSO는 미래 사업 전략에 대해 "식물성 단백질 사업이 기후변화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응용 제품 연구를 통해 원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라면처럼 새로운 식문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브랜드가 즐거운 놀이 문화가 되고, 소비자가 자연에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오늘을 사는 것이 당연한 미래로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정수 부회장은 올해 밀양공장 부지에 2공장을 추가로 설립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지난해 5월 완공한 밀양공장 가동률이 최대치가 돼 신설을 결정했다"며 "2025년 5월 완공 예정인 2공장도 수출 전담 공장이 될 것 같고, '불닭 (매출) 1조원 달성'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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