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외식 매장 개점…연말까지 푸드트럭도 운영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신세계푸드는 20일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
신세계푸드가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식물성 간편식'(PMR·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했다.
유아왓유인 브랜드를 알리고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기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로 외식 매장도 함께 연다.
외식 매장은 21일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개점하며 20여종의 식물성 대안식 메뉴를 선보인다.
또 오는 21∼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뷰티위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젊은 층이 선호하는 장소에서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식물성 대안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으로서의 맛과 품질뿐 아니라 건강과 가치를 담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을 지속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