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단독 판매하는 맥주 하이볼 '자몽허니블랙하피볼', '야쿨하피볼' 2종이 출시 2개월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다고 27일 밝혔다.
하피볼은 맥주를 주조하는 방식으로 만든 하이볼로, 달콤한 맛과 크게 부담되지 않는 알코올 도수(6%)가 특징이다.
한 예능 TV 프로그램에서 코미디언 박나래가 하피볼을 활용해 과일 등을 섞은 '취화채'를 제조한 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주류를 선호하는 현상이 자리잡으면서 덩달아 하피볼과 같은 이색적인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GS25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류를 포함해 모든 제품 영역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그 위상을 더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