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은 쿠캣 상품의 수출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쿠캣은 GS리테일이 지난해 1월 지분 47.1%를 인수한 푸드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80여종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쿠캣은 올해 상반기 현재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호주 등 4개국에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올해 연간 수출액은 4억원으로 전망된다.
GS리테일은 미국, 카타르, 중국 등 7개국에도 상품 수출을 추진하고 있어 내년 연간 수출액이 15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쿠캣 상품의 현지 반응은 꽤 좋은 편이다.
일례로 홍콩 최대 슈퍼마켓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파크앤샵은 매장 내에 쿠캣 전용 매대를 꾸리고 한글이 들어간 홍보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K-푸드가 인기를 끌자 쿠캣 브랜드를 통한 판촉에 힘을 쏟는 것이다.
쿠캣 브랜드의 수출 확대는 관련 상품을 제조하는 30여개 중소 협력사의 해외 시장 개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GS리테일은 기대했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파트장은 "쿠캣이 국내외 소비자는 물론 해외 판로 개척을 꿈꾸는 중소 제조 협력사들에 커다란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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