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하는 건강 스낵 시리즈인 '겟 밸런스드'(Get balanced)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겟 밸런스드는 '건강하고 즐거운 한입'이라는 콘셉트로 만든 고단백 저열량 스낵이다. 가볍게 먹는 간식까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이 상품은 지난해 10월 프로틴칩 2종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6종이 판매되고 있다.
상품의 최대 구매층은 20·30세대였다.
분기 기준 20·30세대 매출 비중은 지난해 4분기 61.9%, 올해 1분기 63.7%, 2분기 66.4%, 3분기 70.2% 등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는 이른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사이에서 건강 관리형 소비를 추구하는 '헬스디깅족'(Health Digging)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CU는 설명했다.
CU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도 건강이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먹거리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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